작성날자 : 2019-08-03    조회 : 98
 
금강산의 문화재를 빛내주시여

하늘을 찌를듯이 톱날처럼 늘어선 1만2천봉과 각양각색의 모양을 닮은 기암들, 거대한 층암절벽들과 서로 다른 깊은 계곡들 그리고 거기에 이루어진 수많은 담소와 못들, 절벽과 바위들을 감돌아 흘러내리는 구슬같은 맑은 물, 무지개를 이루며 쏟아져내리는 무수한 폭포들로 하여 절승경개를 이루는 금강산은 한폭의 그림과 같이 아름답다.

금강산지구의 유적유물들은 원시시대의 고인돌로부터 계급사회초기의 옛무덤들과 중세기의 산성, 건물, 탑, 비, 불상조각, 금속공예품, 나무공예품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가 매우 많다. 민족문화유산을 더없이 귀중히 여기신 위대 장군님께서는 금강산의 력사유적을 잘 보존관리하여 아름다운 금강산을 인민의 명승지로 잘 꾸리도록 세심히 보살펴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선조들의 슬기와 재능을 보여주는 우수한 력사문화유적들을 원상대로 잘 보존관리하여 후대들에게 넘겨주어야 합니다.》

주체70(1981)년 6월 중순 어느날 머나먼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내금강의 보덕암을 찾으시였다.

보덕암은 아스라한 절벽우에 단 한개의 구리기둥으로 세운 암자로서 내금강의 만폭구역에서 특이한 정자이다.

보덕암으로 들어가면 절벽에 깊숙이 뚫린 보덕굴이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보덕굴이 높은데 있다고 하시면서 수령님께서 금강산을 각별히 사랑하신것은 이처럼 아름답고 웅장한 명산에 민족의 자랑인 문화유산이 많기때문이라고, 그러므로 력사유물을 철저히 보존하는 사업에 큰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간곡히 교시하시였다.

그 교시에는 금강산의 력사유적을 더 잘 보존관리하여 민족의 문화재보를 후손만대에 길이 전해지게 하시려는 숭고한 뜻이 어려있었다.

주체88(1999)년 3월 력사유적유물들에 대한 견해와 관점을 바로가지고 민족의 슬기와 재능이 깃들어있는 문화재보들을 잘 보존관리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면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조국해방전쟁시기 원쑤놈들의 폭격으로 불타버린 금강산의 력사유적들도 다 원상대로 개건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92(2003)년 2월 일군들과 담화를 나누시면서도 금강산의 유적들을 복구할데 대하여 또다시 강조하시였다.

장군님께서는 금강산에도 복구해야 할 유적들이 많다고 하시면서 그전에는 유명한 4대사찰이 있었는데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적들의 야수적폭격에 의하여 불타버리고 지금은 내금강의 표훈사밖에 남아있는것이 없다고 교시하시였다. 그러시고는 신계사, 유점사, 장안사는 터만 남아있는데 이런것들도 앞으로 다 복구해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력사문화유적들을 보존관리하고 복구개건하는데서 나타나는 가장 주요한 편향은 현대화하는것이라고 지적하시면서 력사문화유적복구개건에서 력사적으로 형성된 민족적건축기법을 잘 살려야 한다고, 우리 민족의 건축기법에서 우수한것을 계속 찾아내여 살리며 그것이 전통으로 계승되도록 하여야 한다고 간곡하게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가르치심을 받들고 금강산의 유적들을 보존관리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갔다.

그리하여 금강산 4대사찰의 하나였던 표훈사를 비롯하여 정양사, 보덕암과 불지암, 금강산 3대탑인 신계사돌탑, 장연사돌탑, 정양사돌탑과 금강암사자탑, 마하연묘길상, 삼불암과 정양사 약사여래상, 발연소무지개다리와 유점사돌다리, 묘길상앞 돌등을 비롯한 돌등들, 서산대사비를 비롯한 비석과 부도 등 오랜 문화유적과 유물들이 옛 모습그대로 보존되게 되였다.

민족의 슬기와 재능이 깃들어있는 문화재들을 그 누구보다도 사랑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금강산일대에서 발굴된 유물들을 귀중히 여기고 잘 보관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전국각지에서 건설사업과 관개건설공사들이 벌어지고있던 1980년대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많이 발굴되는 문화유물들을 제때에 빠짐없이 수집할수 있게 해당한 대책을 세워주시였으며 전군중적인 관심속에 이 사업이 진행되도록 령도하여주시였다.

그리하여 이 시기 전국각지에서 력사유물수집사업이 광범하게 진행되여 수많은 유물들이 수집되였는데 금강산일대에서만도 국보적인 가치가 있는 금불상과 금동불상을 비롯한 여러가지 유물들이 수집되였다.

이렇듯 천하제일명산 금강산의 수많은 유적유물들마다에는 민족의 문화재를 제일로 아끼고 사랑하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은혜로운 사랑과 뜨거운 은정이 깃들어있다.

정녕 내 나라, 내 조국을 제일로 사랑하시며 우리 인민에게 세계적인 명승지를 마련해주시려고 끊임없는 로고를 바쳐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금강산의 문화재보는 아름다운 경치와 더불어 더욱더 찬연한 빛을 뿌리는것이다.


 
   

투자유치 / 련계 / 문의 / 사진 / 동영상 / 독자게시판

관리자 (E-Mail): kszait@star-co.net.kp

Copyrightⓒ 2012 - 2019 《조선금강산국제려행사》

{caption}
이전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