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날자 : 2019-11-26    조회 : 63
 
절세위인들의 거룩한 첫 자욱이 새겨진 그날로부터 70여년(1)

민족의 자랑 금강산에 절세위인들의 거룩한 령도의 첫 자욱이 새겨진 그날로부터 70여년의 장구한 세월이 흘렀다.

조선의 명산 금강산!

금강산은 바위마다 기암괴석이요, 봉우리마다 천태만상이여서 뭇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허나 금강산은 지난날 외래침략자들에게 짓밟히고 착취계급의 유흥지로 되여 아름답고 신비스런 그 모습이 먹장구름과 세찬 눈비속에 파묻혀있었다.

오랜 세월 어둠속에 빛을 잃었던 금강산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을 찾아주심으로써 해방의 새봄을 맞이하고 기쁨과 행복이 꽃펴나는 인민의 금강산으로 밝은 빛을 뿌리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금강산은 참으로 조선의 명산인 동시에 세계적인 명산입니다. 금강산은 예로부터 우리 인민들의 사랑을 받고있을뿐아니라 세계인민들의 동경의 대상으로 되고있습니다.》

감격도 새로운 주체36(1947)년 9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인민들에게 더 큰 행복을 안겨주시기 위하여 금강산에 령도의 첫 자욱을 새기시였다.

어버이수령님을 모시고 금강산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과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를 처음으로 맞이한 크나큰 감격과 영광을 안고 력사의 그날 금강산은 천하절승의 아름다움을 한껏 펼치였다.

이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지난날 우리 인민들은 아름다운 금강산을 가지고있으면서도 너무나도 생활에 쪼들리고 시달림을 받다보니 금강산구경은 꿈에도 생각할수 없었다고, 금강산이 권세있고 돈많은 일제와 그 앞잡이 지주, 자본가들의 유흥지로 짓밟혀 인민들에게 불행과 고통만을 주었다고 하시면서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만물상구역의 탐승길을 넓히고 벼랑길에는 사다리를 잘 놓도록 이르시기도 하시고 위험한 곳에는 해당한 표식도 하고 안전하게 다닐수 있게 손잡이도 만들어놓아야 하겠다고 세심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구룡연의 옥류동에 공중다리를 잘 놓아주며 상팔담으로 올라가는 시설을 잘 꾸릴데 대하여서와 금강산의 나무 한그루, 풀 한포기, 바위 하나가 다 귀중하므로 금강산의 자연을 파괴하여서는 절대로 안된다고 간곡히 가르치시였다.

삼일포와 해금강을 찾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태가 난 곳을 가리키시면서 주변산들에 나무를 많이 심어 산의 아름다운 풍치를 손상시키지 말며 금강산을 관리하는 기구도 내와야 한다고, 근로자들이 해만물상의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할수 있도록 시설을 잘 갖출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금강산을 인민의 훌륭한 문화휴식터로 꾸려주시기 위해 험한 산발을 쉬임없이 오르내리시며 온갖 심혈을 다 기울이시였다.

이처럼 탐승시설 하나 제대로 갖추지 못한 구룡연과 만물상의 높은 산발과 삼일포와 해금강의 험한 길을 넘고 걸으시며 탐승길과 전망대, 휴양소건설위치, 휴식장소, 관리기구에 이르기까지 금강산을 인민의 문화휴양지로 꾸려나가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하여 하나하나 세심히 가르쳐주신 위대한 수령님.

험한 길을 몸소 앞장에서 걸으시며 탐승길을 열어나가신 위대한 수령님의 그날의 걸음걸음은 그대로 우리 인민들에게 더 좋은 문화휴식조건을 마련해주기 위한 영원한 사랑의 자욱으로 끝없이 이어졌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금강산을 인민의 문화휴양지로 훌륭히 꾸려주실 웅대한 전망을 펼치시고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이어 생애의 마지막시기인 1990년대 전반기에도 금강산을 국제관광지, 세계적인 명승지로 꾸려주시기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치시였다.

문화유적보존과 자연보호관리사업을 잘하여 금강산의 아름다운 풍치와 자연을 후대들에게 물려주자고 절절히 교시하시며 건설사업소와 명승지관리소를 내오도록 하시고 손수 키우시던 참대나무도 보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그 사랑, 그 은정속에 금강산은 인민의 문화휴식터로 훌륭히 전변되였다.

                                                                                                   (계속)


 
   

련계 / 문의 / 사진 / 동영상 / 독자게시판

관리자 (E-Mail): kszait@star-co.net.kp

Copyrightⓒ 2012 - 2019 《조선금강산국제려행사》

辽ICP备13001679号-1
{caption}
이전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