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날자 : 2020-05-14    조회 : 62
 
휴양소에 새기신 자욱

주체36(1947)년 9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외금강휴양소(당시)에 사랑의 자욱을 새기시였다.

휴양소에서는 해방된 조선의 주인된 우리 근로자들이 즐거운 휴양생활을 하고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휴양생들이 리용하고있는 식당을 찾으시여 식당안을 문화위생적으로 잘 꾸릴데 대하여 가르치시면서 식탁도 좋은것으로 놓고 백포도 씌워야 하겠다고 말씀하시고나서 주방안으로 들어가시였다.

식사준비로 분주한 주방칸에는 뜬김이 뽀얗게 서리여 앞을 분간하기 어려웠다.

하건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런것은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김이 서린 가마들과 기름냄새 풍기는 료리판들을 보시면서 휴양생들에게 영양가높은 식사를 맛있게 해주며 검식을 잘 하여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날 휴양생들에게도 친어버이사랑을 기울여주시며 그들의 가슴마다에 나라의 주인된 자각을 깊이 심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휴양소를 돌아보시고 마당으로 나오실 때였다.

어버이수령님을 뵈옵기 위해 마당과 길옆에 줄지어서있던 휴양생들은 김일성장군 만세!》를 목청껏 부르며 그이를 우러러 감사의 인사를 삼가드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손을 높이 드시여 그들의 열광적인 환호에 답례를 보내주시고는 휴양생들의 얼굴을 정겹게 바라보시며 휴양생활이 어떤가고 물으시였다.

휴양생활이 좋다고 한결같이 대답올리는 근로자들의 씩씩하고도 행복에 넘친 모습을 보시며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동무들은 공장에서 일하다가 이 좋은 휴양소에 와서 휴양생활을 하니 얼마나 좋겠는가고 따뜻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눈굽을 적시고있는 한 녀성로동자에게로 다가가시여 어느 공장에서 왔으며 휴양생활에서 불편한 점은 없는가고 다정히 물어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지금 휴양소를 건설하는중이여서 식사의 질이 만족하지 못할것이라고 하시면서 저으기 심려어린 안색을 지으시였다.

해방된지 2년밖에 안되던 그때 나라의 사정이 복잡하고 경제형편이 곤난한 조건에서도 명승지마다에 정휴양소들을 꾸려주시고 근로자들이 마음껏 휴식할수 있는 온갖 조건을 다 마련해주신 어버이수령님.

그러시고도 오늘은 식사의 질까지도 헤아려보시며 그토록 마음쓰시는것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휴양생들속에서 앓는 동무는 없는가, 밤에 잘 때 춥지는 않는가도 알아보시고 어느 한 철도로동자에게는 힘든 일을 하는 그의 수고도 헤아려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제통치시기에는 우리 인민들이 이런 휴양을 생각조차 할수 없었지만 지금은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니 휴양기간에 금강산구경을 잘하라고 은정어린 말씀을 주시였다.

그러시고는 휴양생들에게 등산과 휴식을 잘 배합하여 체력을 튼튼히 단련하며 휴양생활을 마치고 돌아가서 로력적혁신으로서 새 조국건설에 이바지하여야 한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처럼 휴양소의 관리운영사업과 휴양생들의 생활에 이르기까지 구석구석 보살펴주시며 휴양소가 나아갈 길을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러시고도 마음이 놓이지 않으신듯 이날 오후 또다시 휴양소를 찾아주시였다.

방금전에 구룡연현지지도를 마치시고 험한 탐승길을 걸으신 피로는 뒤로 미루시고 휴양소를 찾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휴양각의 간판들을 보시며 잠시 걸음을 멈추시였다.

해방전 일제와 지주, 자본가, 친일관료배들의 별장이였던 휴양각들에는 《산화장》, 《환화장》 등으로 쓴 간판들이 아직 그대로 붙어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휴양각간판을 《산화장》, 《환화장》이라고 하지 말고 《1각》, 《2각》, 《3각》으로 하라고 가르쳐주시였다.

휴양소건물에 붙은 자그마한 간판을 보시고도 일제식민지통치의 후과를 깨끗이 가시고 인민의 휴양지로서의 새맛이 나도록 세심한 가르치심을 주신 어버이수령님.

이렇듯 휴양소에 새기신 사랑의 자욱이 있었기에 금강산은 수많은 근로자들이 찾고찾는 인민의 문화휴양지로, 인민의 명산으로 더더욱 훌륭히 꾸려지게 되였다.


 
   

련계 / 문의 / 사진 / 동영상 / 독자게시판

관리자 (E-Mail): kszait@star-co.net.kp

Copyrightⓒ 2012 - 2020 《조선금강산국제려행사》

辽ICP备13001679号-1
{caption}
이전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