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날자 : 2017-08-05    조회 : 19
 
인민에게 더 큰 행복을 안겨주시려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인민들에게 해방의 기쁨과 함께 더 큰 행복을 안겨주시기 위하여 금강산을 인민의 유원지로 꾸리도록 크나큰 배려를 돌려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새 조국건설을 위한 어렵고 복잡한 사업을 령도하시는 그 바쁘신 가운데서도 금강산에 근로자들을 위한 휴양소를 마련하여주시였을뿐아니라 신계사에 특수박물관을 내오도록 하시여 우리 인민들이 만들어놓은 귀중한 문화유물들을 잘 보존하며 후대들에게 보여줄수 있게 하여주시였다. 그리고 여러차례에 걸쳐 몸소 금강산을 찾으시여 인민의 문화휴양지로 잘 꾸리도록 세심히 보살펴주시였다.

1947년 9월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머나먼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 금강산을 찾아주시였다.

9월 27일 온정리를 찾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곧바로 만물상구역의 탐승길에 오르시였다. 아직 탐승시설 하나 제대로 갖춘것이 없는 험한 길이였으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우리 인민에게 훌륭한 문화휴식조건을 갖추어주시기 위하여 남먼저 이 길을 밟으시는것이였다.

한하계의 절경을 돌아보시며 륙화암을 거쳐 습경대(오늘의 정성대)에 오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삼선암과 귀면암이 기묘한데 대하여 지적하시고 만물상으로 오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만물상의 봉우리들은 얼마나 날카로운지 서리어린 총창을 비껴든것 같다고 하시며 만물상의 모든 형상들은 그 어떤 풍파도 전쟁의 참화도 물리치고 나갈 우리 인민의 기상을 보여주는것 같다고 교시하시였다.

만물상구역을 돌아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전에 우리 인민이 이 아름다운 금강산을 자기 나라에 가지고있으면서도 와보지 못한데 대하여 가슴아파하시면서 금강산을 근로자들의 즐거운 휴양지로 만들데 대하여 간곡한 교시를 주시였다. 그러시면서 안전시설을 잘 만들어놓으며 금강산의 자연풍치와 동식물을 잘 보호할데 대하여 간곡히 교시하시였다.

9월 28일 신계사옆 배밭에 들리시여 과수원집 로인의 생활을 보살펴주시고 구룡연에 이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옥류동의 돌다리를 없애고 공중다리를 멋있게 놓아주며 탐승길을 안전하게 내고 여러가지 편의시설들을 갖추어줄데 대하여서와 금강산의 자연풍치를 잘 보호할데 대하여 다시금 교시하시였다. 이날 오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피로를 무릅쓰시고 삼일포와 해금강, 영랑호를 비롯한 여러 명승지들도 돌아보시였다.

2일간에 걸쳐 외금강과 해금강을 돌아보시면서 현지에서 금강산의 곳곳에 휴양소와 야영소를 세우며 탐승로와 전망대를 만들데 대하여 구체적인 교시를 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외금강휴양소 일군들과 《금강산을 근로자들의 문화휴양지로 꾸리자》라는 력사적인 담화를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아름다운 삼천리금수강산을 살기 좋은 인민의 락원으로 만들며 명승지들을 다 우리 근로자들의 즐거운 문화휴식터로 전변시켜야 합니다. 그리하여 모든 근로자들이 마음껏 휴양할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 담화에서 금강산을 우리 인민의 문화휴식터로 꾸리기 위하여 나서는 과업과 휴양소일군들의 기본임무에 이르기까지 일일이 밝혀주시였다.

금강산을 인민의 유원지로 꾸리는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던 1948년 10월 3일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또다시 금강산을 찾아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구룡연구역을 돌아보시면서 금강산에 더 많은 근로자들과 청년학생들이 와서 탐승도 하고 휴양도 하게 하여야 한다고 교시하시면서 탐승시설을 더 잘 갖출데 대하여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다.

이날 오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화진포에 이르시여 그곳 형편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군내 책임일군들에게 군이 나아갈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였으며 특히 인민정권을 강화하며 근로자들이 문화적인 휴양생활을 더 잘할수 있게 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이러한 따뜻한 보살피심에 의하여 금강산은 인민의 금강산으로 알뜰히 꾸려지게 되였으며 곳곳에 탐승시설이 마련되여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조건에서 마음껏 탐승도 하고 휴양도 하게 되였다.


 
   

투자유치 / 련계 / 문의 / 사진 / 동영상 / 독자게시판

관리자 (E-Mail): kszait@star-co.net.kp

Copyrightⓒ 2012 - 2017 《조선금강산국제려행사》

{caption}
이전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