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날자 : 2018-10-30    조회 : 2,119
 
금강산전설이 국가비물질문화유산으로 등록되였다

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적극 발전시키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는 당의 현명한 령도와 각지의 일군들과 인민들의 드높은 애국의 열의속에 비물질문화유산보호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민족의 슬기와 재능이 깃들어있는 가치있는 창조물들과 미풍량속을 귀중히 여기고 시대적요구에 맞게 계승발전시켜나갈데 대한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최근 민족유산보호지도국에서 여러 단위들의 방조속에 8개대상을 국가비물질문화유산으로 새로 등록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민족유산보호사업은 선조들이 이룩한 귀중한 정신적 및 물질적유산을 계승발전시켜 민족의 력사와 전통을 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애국사업입니다.》

당의 민족유산보호정책에 의하여 우리 나라에서는 해방후부터 비물질문화유산보호사업이 국가의 중요한 사업의 하나로 진행되여왔으며 조선민족의 우수한 전통이 반영된 수많은 비물질문화유산들이 국가 및 지방비물질문화유산으로 등록되였다.

이번에 새로 등록된 국가비물질문화유산들에는 구전전통에 속하는 대상들도 있다.

대표적으로 금강산의 일만경치를 형상원천으로 하여 창조된 우리 인민들의 뛰여난 재능과 지혜의 산물인 금강산전설을 들수 있다.

백수십편에 달하는 금강산전설이 오랜 세월 사람들속에서 전해져오는것은 거기에 량반관료배들과 부자, 승려들의 위선과 탐욕, 거드름을 폭로야유하고 착취계급을 증오하며 저주해온 우리 인민의 사상감정이 반영되여있기때문이다.

또한 이 전설들은 나라를 위하여 목숨바치는것을 영예로운 일로 여기며 죽을지언정 원쑤들에게 굴하지 않는 우리 인민의 민족적절개와 함께 고상하고 아름다운 조선민족의 정신도덕적풍모를 잘 보여주고있다.

우리 당의 주체적인 민족유산보호정책관철을 위한 사업에서 이룩된 자랑찬 성과들은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우리의것을 귀중히 여기고 적극 살려나가며 온 나라에 조선민족제일주의정신이 차넘치도록 하는데 적극 이바지하게 될것이다.


 
   

련계 / 문의 / 사진 / 동영상 / 독자게시판

관리자 (E-Mail): kszait@star-co.net.kp

Copyrightⓒ 2012 - 2020 《조선금강산국제려행사》

辽ICP备13001679号-1
{caption}
이전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