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날자 : 2019-03-01    조회 : 642
 
금강산에서의 생태관광

세계적으로 이름난 금강산에는 1200여종의 많은 식물들이 분포되여있다. 이것은 자연생태계의 형성력사가 오래고 자연조건이 다양한것과 관련된다.

금강산은 기묘한 봉우리들과 깎아지른듯 한 벼랑사이에 계곡미를 자랑하는 크고작은 골짜기들, 폭포와 수정같이 맑은 시내물 그리고 다양한 종의 여러가지 동식물들로 하여 천연그대로의 자연생태계를 이루고있다.

금강산관광지구는 관광자원이 넓은 지역에 분포되여있는것으로 하여 외금강과 내금강, 해금강 등 3개의 지역으로 나눈다.

외금강은 금강산에서 제일 높은 봉우리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남북으로 길게 뻗은 련봉들과 동해안을 따라 길게 펼쳐진 해금강사이를 포괄하는 금강산명승지역의 하나이다.

외금강에는 온정구역, 만물상구역, 구룡연구역, 수정봉구역, 천불동구역, 선창구역, 백정봉구역, 선하구역, 발연소구역, 송림구역, 은선대구역 등 11개의 명승구역들이 있다.

외금강에서 지형관광자원이 집중되여있는 곳은 만물상구역이다.

만물상구역에는 온정천 오른쪽의 상관음봉, 중관음봉, 하관음봉들이 잇닿은 산줄기인 관음련봉, 세지봉이 있으며 삼선암, 독선암, 귀면암, 칠층암, 절부암 등 천태만상의 기암괴석들이 있다.    

외금강의 대표적인 수문관광자원들은 주로 폭포관광자원들이며 대표적인 폭포로서 우리 나라 3대명폭포의 하나인 구룡폭포와 구룡연, 상팔담, 비봉폭포, 무봉폭포,  주렴폭포, 옥류담, 련주담을 비롯한 유명한 폭포와 담소들이 집중되여있다.

이밖에도 십이폭포와 금강못이 있으며 이름난 금강산샘물인 금강수가 있으며 금강산의 유일한 광천자원으로서 온정구역의 금강산온천이 있다,

내금강은 외금강의 서쪽 내륙방향으로 위치하고있는 금강산명승지역의 하나이다.

주요명승구역들은 만천구역, 만폭구역, 백운대구역, 명경대구역, 망군대구역, 태상구역, 구성구역, 비로봉구역 등이다.

내금강에서 지형관광자원이 비교적 많이 집중되여있는 곳은 명경대구역으로서 이 구역에는 백천동, 령원동, 수렴동 백탑동을 비롯하여 계곡미로 이름난 골짜기들과 백마봉, 차일봉 등 전망경치가 유명한 곳들이 있다.

이밖에도 명경대, 배석대를 비롯한 기묘한 바위지형들과 흑사굴, 황사굴과 같은 특이한 바위굴들이 있다.

내금강의 수문관광자원에서도 기본은 폭포이다.

주요폭포에는 네갈래폭포, 수렴폭포, 구일폭포, 은실폭포, 비로폭포 등이 있으며 흑룡담, 비파담, 벽파담, 분설담, 진주담, 거북소, 배소, 화룡담 등 내금강팔담을 비롯한 담소들이 많다.

천하절승 금강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바다에 옮겨놓은것 같은 해금강은 해금강구역, 삼일포구역, 총석정구역으로 나눈다. 해금강에서 이름있는 지형관광자원으로서는 해금강구역의 해만물상과 총석정이다.

해만물상에는 해금강문, 쥐바위, 누룩바위, 고양이바위, 동자바위, 책바위, 상좌바위를 비롯한 천태만상의 기암괴석들이 절승경개를 이룬다.

관동8경의 하나로 불리우는 총석정은 돌기둥들이 수정같이 맑은 바다물속에 뿌리를 박고 서있어 기묘하고 신비롭다.

해금강에는 바다자리호수관광자원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삼일포, 영랑호 등이 있다.

이와 같이 금강산은 경치와 동식물에 있어서 인기있는 생태관광자원이 풍부하며 생태관광을 발전시킬수 있는 조건인 인적 및 물적조건이 충분히 마련되여있다.

금강산국제려행사는 정연한 관광봉사체계가 수립되여있으며 전문교육과 풍부한 경험, 높은 업무능력, 고상한 풍모를 소유한 관광업무일군들과 안내통역원들, 각종 현대적인 관광업무수단들과 교통수단들이 있어 언제나 관광객들을 맞이할수 있게 준비되여있다.

이로부터 금강산국제려행사에서는 금강산에서도 투자규모에 비하여 수입이 높으며 국제관광시장의 변화추세에 맞게 관광사업을 보다 능동적으로 진행해나갈수 있는 생태관광의 발전을 적극 장려하려고 한다.


 
   

투자유치 / 련계 / 문의 / 사진 / 동영상 / 독자게시판

관리자 (E-Mail): kszait@star-co.net.kp

Copyrightⓒ 2012 - 2019 《조선금강산국제려행사》

{caption}
이전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