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날자 : 2020-02-13    조회 : 46
 
금강산의 노래

아- 위대하신 우리 태양

그 이름도 빛나는 김일성원수님

아름다운 이 나라의 광복을 위하여

이십성상 눈보라를 헤치며 싸우셨네

높이 솟은 봉이들도 구슬같은 맑은 물도

김일성원수님의 은덕을 노래하네

 

가요 《금강산의 노래》는 1969년에 제작한 예술영화《금강산처녀》를 1973년에 혁명가극 《금강산의 노래》로 각색하면서 영화의 주제가였던 《노래하자 금강산》의 선률에 기초하여 창작된 가요이다.

노래는 위대한 수령님의 은덕아래 인민의 산으로 전변된 아름다운 금강산에 대한 찬양을 통하여 우리 인민들에게 보람찬 삶과 영광을 안겨주신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끝없는 흠모와 감사의 정을 반영하고있다.

자연의 경치가 아무리 아름다워도 조국이 없으면 빛을 뿌릴수 없다.

금강산의 경치가 세계에서 으뜸이라 한들 나라를 빼앗겼던 수난의 시기에 누가 그 아름다움에 대하여 노래할수 있었겠는가.

가사는 조국이 있어야 조국산천의 아름다움도 빛을 뿌릴수 있고 인민의 행복도 마련될수 있다는것을 형상적으로 보여주고있는것으로 하여 깊은 감명을 자아내고있다.

이 노래선률은 반굿거리장단의 박절적리듬을 타고 밝고 랑만적인 민족적정서의 색채속에 형상되여있다. 우리 민족의 자랑 금강산에 대한 긍지, 그 금강산의 아름다움을 찾아주신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의 정이 결합되여 선률에서는 부드러우면서도 흥겨운 굿거리장단의 정서에 밝고 우아하면서도 환희에 넘친 정서가 잘 표현되고있다.

노래선률은 두개의 부분으로 되여있다.

첫 부분은 아름다운 금강산의 절경에 대한 자랑과 긍지를 밝고 우아한 선률적형상으로 보여주고있다. 그런가 하면 둘째 부분은 금강산을 인민의 산으로 전변시켜주신 어버이수령님의 은덕에 대한 찬양과 그이의 품속에서 부럼없이 사는 우리 인민의 행복한 생활감정을 환희와 격정에 넘친 정서로 형상하고있다.

금강산의 희한한 절경에 스스럼없이 터져나오는 감탄의 목소리인양 시원스러우면서도 밝은 음향으로 가득차있는 노래는 가슴속에 벅차오르는 격정을 풍만하면서도 민족적인 정서속에 펼쳐놓으면서 천세만세 길이 전해갈 어버이수령님의 사랑과 은덕에 대한 열화와 같은 칭송의 감정세계를 격조높이 구가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오늘도 우리 인민들속에 널리 불리우고있다.


 
   

련계 / 문의 / 사진 / 동영상 / 독자게시판

관리자 (E-Mail): kszait@star-co.net.kp

Copyrightⓒ 2012 - 2020 《조선금강산국제려행사》

辽ICP备13001679号-1
{caption}
이전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