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날자 : 2017-09-08    조회 : 25
 
비로봉

해발높이 1 639m에 달하는 비로봉은 세계적인 명산 금강산에서 제일 높은 봉우리이며 태백산줄기의 주봉의 하나이다.

기반암은 중생대 단천암군의 화강암류이다.                                                              

동쪽과 남쪽 비탈면은 깍아세운듯한 절벽으로 되여있다. 서쪽 영랑봉과의 사이에는 유물준평원면의 꼭대기에서 북쪽으로  비로봉에서는 금강천이 지류인 동금강천을 비롯한 작은 지류와 신계천의 작은 지류가 발원하여 흐른다.

꼭대기에는 누운잣나무, 누운측백나무, 누운향나무 등 나무들과 고채목, 만병초, 철쭉, 진달래 등 떨기나무들이 많다.   동쪽비탈면에서는 굴참나무, 상수리나무, 서어나무 등이 자라고  서쪽비탈면에서는 잣나무, 분비나무, 가문비나무, 황경피나무, 산겨릅나무 등이 자란다.

여기에는 우리 나라 고원지대에서 자라는 북부계통의 아한대성식물들이 적지 않다.

비로봉꼭대기에서는 산아래에서 볼수 없는 고산식물들이 퍼져있는 특이한 경치를 볼수 있을뿐아니라 금강산의 1만2천봉우리를 한눈에 바라볼수 있다.

금강산의 주봉인 비로봉에서의 전망은 금강산 전체의 수많은 봉우리들과 골짜기들, 동해바다까지 한눈에 바라볼수 있어 참으로 웅대하고 장쾌하다.

채하봉 북쪽 외금강은 기묘한 바위봉우리경치로 장대하고 내금강일대는 부드러운 계곡경치로 은근하며 외금강 채하봉이남과 내금강 남쪽은 울창한 숲바다를 이루었다. 동쪽으로는 해금강과 고성항을 가까이하고 멀리 총석정에 이르는 아름다운 해안선을 경계로 가없는 동해바다가 바라보인다.

비로봉에서는 또한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아름다운 금강산과 사랑하는 조국강토를 지켜내기 위하여 영웅적인 투쟁을 벌린 인민군용사들의 불멸의 이야기가 깃들어있는 351고지와 월비산, 1211고지가 바라보인다. 비로봉에서의 전망은 계절, 일기, 시간에 따라 색다른 모습으로 나타난다.

비로봉 전망경치에서 손꼽히는것의 하나는 동해의 해돋이와 저녁노을 비낀 산모습이다.

비로봉에서의 전망은 실로 그 웅대함과 장쾌함으로 하여 아름다운 이 나라 강산에서 사는 긍지와 행복을 가슴뿌듯이 안겨준다.

 

                        


 
   

투자유치 / 련계 / 문의 / 사진 / 동영상 / 독자게시판

관리자 (E-Mail): kszait@star-co.net.kp

Copyrightⓒ 2012 - 2017 《조선금강산국제려행사》

{caption}
이전 다음 닫기